로컬라이브

【개인정보처리방침】

로컬라이브(이하"회사")는 판매자(이하”고객”)의 ‘동의를 기반으로 개인정보를 수집·이용 및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 권리(개인정보 자기결정권)를 적극적으로 보장’합니다.
회사는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하는 대한민국의 관계 법령 및 개인정보보호 규정, 가이드라인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이란 소중한 개인정보를 보호함으로써 고객이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준수해야 할 지침을 의미합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가 제공하는 로컬라이브 판매자 계정 기반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에 적용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아래와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개인정보 수집·이용 항목,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가 수집·이용하는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수집되는 개인정보의 범위는 고객의 유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관련 법령에 의하여 개인정보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 법령에서 정하고 있는 일정한 기간 동안 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 수집·이용하는 개인정보

구분 유형 수집·이용 항목 수집·이용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입점신청시
(법인)
필수 아이디, 비밀번호, 업체명, 대표자명, 법인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업태, 종목, 담당자명, 담당자 직위, 연락처, 이메일, 주소, 상품제안서(첨부파일) 입점심사 및 판매자 센터 회원가입 이용계약 종료 시까지
입점신청 시
(개인)
필수 아이디, 비밀번호, 업체명, 대표자명, 대표자, 생년월일, 사업자등록번호, 업태, 종목, 담당자명, 담당자 직위, 연락처, 이메일, 주소, 상품제안서(첨부파일) 입점심사 및 판매자 센터 회원가입 이용계약 종료시까지

* 자동 수집하는 개인정보

회원가입,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정보, 이용정지기록 등이 자동 수집 될 수 있습니다. 단, 쿠키의 수집 여부는 사용자 개인의 설정에 의하여 거부 할 수도 있습니다.
(쿠키 설정 방법 : 웹브라우저 도구 > 인터넷옵션 > 개인정보 > 고급 > 쿠키 허용여부 선택)
※ 쿠키는 웹사이트가 사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로,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사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 수집하는 방법

  • -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판매자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를 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 심사 과정에서 메일, 팩스, 전화 등을 통해 판매자의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받습니다.

2.이용기간이 만료 된 개인정보의 보유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 합니다. 다만, 관련 법령 및 내부방침에 의해 다음과 같이 거래에 관한 권리 관계의 의무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법률에서 정한 최소한의 기간 동안 보유 합니다.
근거법령 조문 보유기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전자금융거래법 제22조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5년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 웹사이트, 앱 방문 기록 3개월
소득세법 제145조, 제164조 제세공과금 대납을 위한 정보 5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0조 신용정보의 수집 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0조의2 개인신용정보 5년
민법 제162조 채권, 재산권의 소멸시효 10년
상법 제33조 전표 또는 이와 유사한 서류 5년

3.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유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 파쇄기를 이용하여 파쇄

* 전자적 형태의 파일로 저장된 개인정보 : 복원할 수 없도록 기술적 방법을 사용한 영구 삭제

* HDD, USB메모리 등 저장매체 : 물리적으로 완전히 폐기

4.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이용 목적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고객의 사전 동의가 있는 경우나 법령에 규정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그 수집∙이용 목적을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5.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회사는 효율적인 업무 수행 및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를 외부 전문기관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를 위탁하는 경우 다음의 내용이 포함된 문서에 의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 -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의 처리 금지에 관한 사항
  • -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에 관한 사항
  • - 개인정보의 안전관리에 관한 사항,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 - 재위탁 제한에 관한 사항
  • -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 -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관리현황점검 등 감독에 관한 사항
  • - 수탁자가 준수하여야 할 의무를 위반한 경우의 손해배상책임에 관한 사항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윈스 서비스 제공을 위한 인프라 관리
㈜엑스티 시스템 유지보수
㈜SCI평가정보 본인인증 서비스

6.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고객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회원의 경우 「개인정보변경」 또는 「회원정보 수정」등을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실 수 있으며, 그 외 고객은 VOC, 콜센터 등에 직접 열람, 정정∙삭제를 요청 하실 수 있습니다. 단, 고객의 처리 요청 시 회사는 관련 처리 절차에 따라 개인정보 요구서 등의 작성을 요청 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 요구권

고객은 회사가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열람을 요구 받았을 때 10일 이내에 고객에게 해당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열람할 수 없는 정당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고객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연기할 수 있으며,
회사는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고객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 -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그 사유가 소멸하면 지체 없이 열람할 수 있도록 합니다.

*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권

고객은 회사가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정정∙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고객이 개인정보 정정∙삭제를 요구할 때에는 법령에 특별한 절차가 규정되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한 후 그 결과를 고객에게 알립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해당 고객에게 정정∙삭제 요구사항 확인에 필요한 증거자료의 제출을 요구 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 또는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삭제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처리하도록 합니다.
회사가 개인정보를 삭제할 때에는 복구 또는 재생되지 않도록 조치합니다.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권

고객은 회사가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이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경우 지체 없이 개인정보 처리의 전부를 정지하거나 일부를 정지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고객의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의 계약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 -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회사는 고객의 요구에 따라 처리가 정지된 개인정보에 대하여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의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청 방법

고객이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를 요청하고자 할 경우 “개인정보 요구서”를 작성하여 개인정보보호 개인정보 열람/청구 담당부서에 메일 또는 FAX 등의 방법으로 전송해 주시면 즉시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은 개인정보주체로서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할 의무가 있습니다.
  • - 고객은 개인정보를 항상 최신의 상태로 유지해야 하며, 고객이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의 책임은 고객 자신에게 있습니다.
  • -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이 ID, 비밀번호, 접근매체 등의 양도ㆍ대여ㆍ분실이나 로그인 상태에서 이석 등 고객 본인의 부주의나 관계법령에 의한 보안조치로 차단할 수 없는 방법이나 기술을 사용한 해킹 등 회사가 상당한 주의에도 불구하고 통제할 수 없는 인터넷 상의 문제 등으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 고객은 ID, 비밀번호, 접근매체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주의하고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고객 본인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한 회원가입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을 도용하여 물품거래 할 경우 회원 자격 상실과 함께 주민등록법 등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처벌될 수 있습니다.
  • - 고객은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보안을 위해 비밀번호의 주기적 변경에 협조할 의무가 있습니다.
  • - 고객은 “개인정보보호법” 등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7.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고객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다음과 같이 실시 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한 내부 관리계획의 수립∙시행

*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 및 접근 권한의 제한 조치

*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저장∙전송 할 수 있는 암호화 기술의 적용 또는 이에 상응하는 조치

* 개인정보 침해사고에 대응하기 위한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

* 개인정보에 대한 보안프로그램의 설치 및 주기적 갱신

*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관을 위한 시설 마련 또는 잠금 장치의 설치 등 물리적 보호조치

8.의견수렴 및 불만 처리

회사는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개인정보보호 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며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하시면 언제든 성실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표전화 : 1833-8100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기관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전화번호 02-2100-2499 182
URL www.kopico.go.kr http://cyberbureau.police.go.kr

9.개인정보보호 책임자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부서를 지정,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개인정보보호책임자(CPO) 서정표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정보보호사무국
개인정보 열람/청구 담당부서 디지털커뮤니케이션팀
전화번호 1833-8100
전자우편주소 locallive@hanwha.com

10.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2년 02월 16일에 제정되었으며 관련법률 및 개인정보보호 관련 회사의 정책 변경 등에 따라 방침의 내용이 변경(수정, 추가, 삭제)될 경우에는 게시판의 ’공지’란 또는 팝업창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시행일자 : 2022년 02월 28일